계룡시 민간외교관, 통역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계룡시 민간외교관, 통역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9.05.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방문 외국인, 장애인들을 위한 통역서비스 제고-

계룡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성)가 운영 중인 통역봉사자 양성교육 모습.(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성)가 운영 중인 통역봉사자 양성교육 모습.(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에 방문할 외국인, 장애인들을 위한 통역봉사 인력풀을 구성,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계룡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되는 통역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수화 등 4개 분야별 30명씩, 모두 120명의 외국어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를 모집,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지난 7일부터 올해 말까지 매주 한 차례 2시간씩, 모두 30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수준 높은 통역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화, 롤플레잉, 문화체험 등 외국어 향상 교육과 함께 자원봉사 자세 등 기본 소양교육을 실시한다.  

자원봉사자들은 교육을 이수 받은 후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군문화축제 등 우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통역 보조는 물론 외국인과 장애인들의 각종 불편을 해소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엑스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통역자원봉사자들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원봉사자들은 가진 역량을 발휘, 시를 대표하는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톡톡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