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안전장구 착용상태 등 점검 확인

당진소방서 화재상황 부여한 불시출동훈련 장면
당진소방서 화재상황 부여한 불시출동훈련 장면

당진소방서는 지난 22일 오전 10시경 당진시 고대면 소재 대한전선에서 재난발생 시 출동태세를 확립하고,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긴급구조통제단 불시출동훈련을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은 불시에 부여되는 다양한 재난상황에 따라 인력, 장비 등이 재난현장까지 출동해 긴급구조통제단을 설치하고, 기능과 운영 상태를 점검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당진소재 특급소방안전관리대상물인 대한전선에 가상화재 상황을 부여하고, 다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화재진압, 구조, 구급, 재난대응 등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평가하고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서 통합적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당진소방서 화재상황 부여한 불시출동훈련 장면
당진소방서 화재상황 부여한 불시출동훈련 장면

이날 당진소방서 대원 총70여명이 참여하고 차량 8대가 동원됐으며 △개인 안전장구 착용상태 △현장 활동사항의 적절성 △장비 조작능력 △개인별 임무 및 안전수칙 숙지 여부 △출동 중 상호 무전 연락체계의 적절성 △현장 활동 중 안전조치 등에 관한 사항을 확인했다.

특히 사상자 관리 일치 여부, 긴급구조지휘대와 긴급구조통제단 부서별 정확한 정보교류, 위기상황 조치능력 배양 등 중점 훈련을 실시했다.

박찬형 당진소방서장은 “다양한 재난상황을 가정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통해 통제단원 각자가 부여된 임무에 대한 이해와 책임감을 갖고, 대형 재난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