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는 23일 교내 도서관 6층 원격화상강의실에서 KOICA의 후원으로 공적개발원조(ODA)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백석대학교는 23일 교내 도서관 6층 원격화상강의실에서 KOICA의 후원으로 공적개발원조(ODA)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백석대학교는 23일 교내 도서관 6층 원격화상강의실에서 KOICA의 후원으로 공적개발원조(ODA)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서 한양대 박현미 교수와 백석대 유영미 교수는 ‘국제개발협력 최근 동향과 글로벌 시민의식’, ‘빈곤의 개념과 세계시민의식’을 주제로 각각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태국 에이즈 예방 교육사업(김나영) ▲태국 영유아 예방접종 및 부모교육(한서희) ▲초등학생 대상 네팔 타라이 룸비니 산간지역의 보건인식 개선교육(이유영) ▲태국 치앙마이대학과 함께하는 에이즈 예방사업(장민서) ▲네팔의 성교육을 통한 성(性)인식 함양(김민준) 등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 제안서를 발표했다.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 심선주 지도교수는 “재학생들이 네팔과 태국에 대한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빈곤, 공적개발원조 등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고 본다”며 “내년 네팔로 떠나기 전 철저하게 교육하고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는 지난 1월 KOICA로부터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선정됐으며, 2020년 1월 네팔 현지로 가 세계시민의식 교육 및 의료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