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1일차 기획조정실 소관 지적 이어져....23일 자치분권문화국 진행

22일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기획조정실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갖고 집행부의 내실있는 운영과 관리를 지적했다.
22일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기획조정실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갖고 집행부의 내실있는 운영과 관리를 지적했다.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22일 기획조정실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갖고 집행부의 내실있는 운영과 관리를 지적했다.

이날 채평석 위원은 행정사무감사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행정사무감사를 임하는 집행부 공무원들의 태도와 답변자료 제출, 자리 이석 등 위원회의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집행부가 진지한 자세를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윤희 위원은 "집행부의 정책연구용역에 대해 주제나 질문 등 수행 과정을 점검해 시가 목적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개인정보가 포함된 사항이 아니면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공개해달라"고 당부했다.

노종용 위원도 집행부의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사업 진행에 대한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며 행정수도완성 홈페이지의 자료가 과거 1~2년 전인 것을 지적하면서 조속한 시일 내 수정해 국민들에게 제대로 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내실 있는 홍보를 요구했다.
 
박성수 위원은 중기지방재정계획의 변동 사유가 적절한지 질의하며 “사업계획 수립 시 다른 정책 사업을 고려하고 재정의 방향성, 시민의 관심도, 예산투입의 가능성 등을 예측해 체계적인 계획 수립과 추진을 진행하면 행정에 대한 신뢰도 담보 받을 수 있다”며 내실 있게 운영해 달라고 지적했다.

안찬영 위원도 지역 경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세종시의 생활권별 공실률이 높아지는 등 상권 붕괴 현상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 집행부가 어느 정도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는지 꼬집으며 "세종시가 지역 영세업체에게 마중물이 될 경제지원 정책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영세 위원은 세종시 외국인 정책의 방향에 대해 질의하며 외국인에 대한 예방․보호․구제 등의 정책 필요성과 해당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인프라 부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인권 전담 조직의 신설 등 대책 마련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행정복지위는 23일 자치분권문화국을 대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갖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