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지난 21일 충남개발공사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직원들이 권혁문(왼쪽) 사장에게 청렴실천 서약을 하고 있다.
지난 21일 충남개발공사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 직원들이 권혁문(왼쪽) 사장에게 청렴실천 서약을 하고 있다.

충남개발공사(이하 충개공)는 지난 2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을 생활화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전문가 초청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일체의 부정부패 행위를 단호히 배격해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3급 이상 간부직원의 청렴실천 서약서 제출 ▲임직원 대표의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 ▲전문가 초청 청렴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렴실천 서약은 혁신기획실장 등 3급 이상 간부직원 10명이 작성한 ‘청렴실천 서약서’를 간부직원 대표로 혁신기획실장이 충청남도개발공사 사장에게 제출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권혁문 사장은 “이번 청렴실천 결의대회와 전문가 초청 청렴교육을 통해 조직 내 청렴의식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청렴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렴의식을 생활화하고 기관 청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청렴 캠페인 전개 및 전문가 초청 청렴 특강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개발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도 공직유관단체 청렴도 평가에서 역대 최고 점수인 8.69점을 받아 지방공기업 중에서 최고 등급인 종합청렴도 2등급을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