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 20세대를 방문해 생활용품인 전자렌지를 전달했다.
신탄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 20세대를 방문해 생활용품인 전자렌지를 전달했다.

신탄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을 방문하여 생활용품인 전자렌지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신탄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신탄진동 주민 등 여러 후원자들이 모아주신 후원금으로 마련한 전자렌지 20대를 관내에 홀로사시는 어르신 및 저소득층의 생활편의 향상을 위해 지원하게 됐다.

이날 신탄진동지사협 위원장(양승배) 및 위원들은 직접 대상 가구를 방문해 전자렌지를 설치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작동방법 설명해 드렸으며, 따뜻한 차와 과일 등도 준비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자렌지를 받으신 어르신은 “젊을 때는 음식을 데워 먹는게 많이 어렵지 않았는데 나이가 먹으니 점점 더 번거로워서 해먹기가 힘들었다. 그런데 이렇게 전자렌지를 받아서 편하게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어서 좋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강동구 동장은 “신탄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항상 따뜻한 도움을 주심에 감사드린다. 신탄진동은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많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