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노동청 특별근로감독 실시 예정

 

지난 21일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가 유증기 유출로 주민들이 진료를 받고 있는 서산의료원을 방문했다.
지난 21일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가 유증기 유출로 주민들이 진료를 받고 있는 서산의료원을 방문했다.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가 지난 21일 서산 한화토탈 대산공장 유증기 유출사고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나 지사는 서산의료원을 찾아 비상의료체계 가동 현황을 보고 받고 대산공장 인근 마을 회관을 방문해 피해 주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후 한화토탈로부터 사고 원인과 대책을 들은 뒤 "다시는 이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세우고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7일과 18일 한화토탈 대산공장 SM공정에서 '스틸렌모노머'(스티로폼 등의 합성수지 제조 시 원료 사용되는 인화성 액체, 흡입 시 구토 또는 어지럼증, 피부자극 등이 나타날 수 있음(환경부 자료)) 등으로 추정되는 유증기가 2차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8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으며 320여 명의 주민들이 병원 진료를 받았다.

22일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에 따르면 고용노동부 대전지방노동청에서는 이번 사고에 대해 특별근로감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으며 노동조합의 참여를 보장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