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3 11:43 (화)
청양군, 학교폭력예방교육... 개그 접목 '짱'
청양군, 학교폭력예방교육... 개그 접목 '짱'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5.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청양군 직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정산고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그와 강의를 접목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가졌다.
15일 청양군 직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정산고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그와 강의를 접목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가졌다.

청양군 직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5일 정산고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그와 강의를 접목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코미디전문 극단이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면서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개그코너를 활용,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생명의 존엄성과 학교폭력, 학교폭력 왜 나쁜가, 웃음을 통한 학교폭력의 치유 등 세 파트로 나누어 강의와 개그코너를 적절히 조합했다.

이은총 학생(2학년)은 “수동적이고 딱딱한 교육에서 벗어나 웃으면서 학교폭력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었다”며 “학교폭력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개그와 접목하니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황우원 청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은 “매뉴얼 중심의 교육을 지양하고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개그 접목 긍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군내 청소년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뒷받침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