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까지 성평등, 아이돌봄, 도시안전 분야 아이디어
우수 아이디어 시민, 공무원 각각 4명 선정해 시상

시민이 공감하는 성인지 정책 추진을 위해 대전시가 내달 14일까지 2019년 성평등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이 피부로 체감하는 작은 불편이나 차별을 해소하고 성차별적 법과 제도의 개선방안을 발굴 및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와함께 대전시의 성평등 목표인 '함께 일하고 돌보는 안전한 대전'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아이돌봄과 도시안전 분야의 아이디어도 공모한다.

시는 공모를 통해 공동육아 등 가정 안에서의 성 역할 고정관념을 해소하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조성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성평등 정책 아이디어 공모는 개인, 기관, 단체, 법인, 공무원 등 대전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응모방법은 대전시 홈페이지 접수를 비롯해 우편, 이메일, 방문접수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는 심사를 통해 시민과 공무원 각각 4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김경희 대전시 성인지정책담당관은 “성평등 정책은 멀리 있는 게 아니고 우리가 호흡하는 실생활 속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며  “성역할의 고정관념과 일상생활 속에서 남녀의 여러 가지 격차 등의 요인으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성인지적 관점으로 접근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성인지정책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