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국유재산 담당자가  14일 충남 공주시 계룡면 중장리 한식당에서 열리린 국유재산 설명회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국유재산 매입과 대부(임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는 14일 충남 공주시 계룡면 중장리 소재 한식당에서 이장단 및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유재산 이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국유재산 이용설명회는 국유재산 매입과 대부(임대)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제고하고 현장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실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캠코는 이번 행사에서 ▲국유재산 매입 및 대부 신청 ▲입찰 및 매각 절차 ▲매각금액 및 대부료 산정방법 안내 등 국유재산 관련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유재산의 자세한 설명 및 민원상담을 함으로써 현장에서 민원을 접수하고 해결방법을 논의하는 등 국유재산 이용고객의 불편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캠코는 국유 일반재산 관리·처분의 기본 원칙인 취득과 처분의 균형을 유지하고 장래 국유재산 개발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토지수용 등 법규에 의한 매각 외 일반재산을 대상으로 하는 매각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국유재산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국유재산 상담통합콜센터(T.1899-0096)」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