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와 감사의 꽃 한송이를 마음으로 전합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사진)이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일선 학교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발송했다.

최 교육감은 “스승의 날을 맞아 세종의 선생님들께 축하와 감사의 꽃 한송이를 마음으로 전합니다”라는 말로 감사편지를 시작해 “스승의 날, 자랑스러운 우리 선생님들께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인사를 드린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어 “교단은 외로운 자리이고 혼신을 다한 노고가 바로 드러나지 않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생님’이란 아이들의 삶을 가꾸는 ‘농부’, 꿈을 그리고 미래를 빚는 ‘예술가’,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생각을 여는 ‘지휘자’, 아이들의 일생에 크나큰 영향을 끼치는 소중한 ‘만남’과 같은 아름다운 이름”이라며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고마움의 마음을 표현했다.

최 교육감은 “통계청 발표에서 세종시 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가 전국 최고로 나타난 것은 모두 여러 선생님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끝으로 “선생님들의 교권보호와 복지에 더 많은 관심을 쏟고 여러 선생님들의 요구와 바람을 경청해서 세종의 교사들이 행복하게 교단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단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