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는 14일 생명보건대학 화장품생명공학부 재학생 5명에게 ‘김한복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호서대학교는 14일 생명보건대학 화장품생명공학부 재학생 5명에게 ‘김한복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호서대학교는 14일 생명보건대학 화장품생명공학부 재학생 5명에게 ‘김한복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김한복 장학금’은 지난 2018년 건강상의 문제로 퇴직하게 된 김한복 교수가 화장품생명공학부 재학생을 위해 써달라며 1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학교에 기탁하면서 제정된 장학기금이다. 매 학기 5명의 재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지난 1992년 호서대학교에 임용되어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쳐 왔고, 한국의 전통 음식인 청국장에 대한 과학적인 기능 검증 및 유용성을 연구하여 ‘청국장 박사’로 불려왔다.

화장품생명공학부 학부장 이환명 교수는 “화장품생명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김한복 교수님의 취지와 같이 자신을 사랑하고 열정 있는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2010년 판에 김 교수와 청국장 이름을 올려 청국장이‘Chungkookjang’이라는 영문표기로 국제적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