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6급 담당급 교육 이어 7급 이하 역량교육 통해 전직원 민선7기 구정방향 공유
구청장과의 대화시간 및 소통, 공직가치 등 고민하며 조직 공감대 형성

대전 대덕구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충남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구 산하 7급 이하 공무원 23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민선7기 구정 운영에 맞춰 지난 3월에 실시한 6급 공무원 직무역량강화교육에 이어 구정비전 달성을 위한 손과 발이 되어줄 7급 이하 공무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박구청장이 적극 추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유지영 강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은 어떻게 결정되는가?라는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나의 소통 유형 진단, 즐겁게 직장생활하기, 공직가치, 공직윤리(청렴) 등 실무자로서 꼭 숙지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엮었다.

특히 첫날 구청장과의 대화 시간에는 최근 트랜드인 블록체인 디앱 기술을 활용한 의견 수렴과 직원밴드 공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일상업무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 소통하고 구정방향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구 행정의 핵심 실무자인 7급 이하 직원의 역량을 높여 민선7기 새로운 대덕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이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변화하는 대덕, 새로운 대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역량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17일과 18일에는 1차 교육을 받지 않은 7급 이하 공무원에 대한 2차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