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공동 캠페인]

가수원초등학교가 학생들과 교사들이 어우러진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가수원초등학교가 학생들과 교사들이 어우러진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전가수원초등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생관리 중점학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 학생 30여 명과 담임교사 14명이 함께하는 ‘행복나무 사제동행캠프’를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로 논산 상월면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생관리 중점학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산하 5개 초·중학교(가수원초, 대전중리초, 대전중, 대전법동중, 대전중리중)가 교육취약 학생의 맞춤형 지원과 사례관리 강화 및 교육복지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업 재구조화를 통해 교육복지사 고유 업무 및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9년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학생관리 중점학교로 선정된 가수원초등학교는 2017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로 지정되어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사제동행프를 시작으로 푸드테라피, 미술치료, 영화치료, 대학생 학습 멘토링, 펀펀 신체활동 등 다양한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1박 2일 사제동행캠프에서는 사제간 친밀도 향상과 또래관계 개선을 위해 이미지 투어링, 상상골든벨, 상상쇼박스 등 모듬별 미션활동과 아이패드를 활용한 영화 예고편 제작 및 상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홍예빈(6학년) 학생은 ”담임 선생님과 함께하는 활동에 대한 설렘으로 캠프 가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며 기대감을 표현했고, 조혜리 담임교사도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됐으며, 참여한 모두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사제동행캠프를 기획하고 추진한 유명의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소중한 미래의 인재로 자라나기 위해 가수원 교육가족 모두가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교육복지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체험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