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청양군이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중앙계획지원단 충청권역 워크숍’을  열었다.
9일 청양군이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중앙계획지원단 충청권역 워크숍’을 열었다.

청양군이 9일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중앙계획지원단 충청권역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은 2018∼2019년도 정부공모에 선정된 충남 청양군, 아산시, 예산군과 충북 충주시, 영동군, 증평군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체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중앙계획지원단(농촌계획, 산업, 관광, 지역역량 등 분야별 전문가)의 전문적 자문을 통해 신활력플러스사업 정책방향을 정립했다.

청양군은 앞서 지난달 30일 충남 마을만들기지원센터 구자인 센터장을 초빙해 관련 공무원, 청양군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 관련 농식품부 지침 설명과 기본계획 수립방향을 논의했다.

김돈곤 군수는 “이 사업의 성공으로 우리 군이 대한민국 최고의 자연치유농업의 메카로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지역의 자연 자원과 인적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발전 동력을 창출하고 사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