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안내 114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관련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KT 제공
번호안내 114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관련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KT 제공

번호안내 114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관할 세무서 및 전문 세무대리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지난해 벌어들인 근로 및 이자, 배당 등의 소득을 모두 합해 세액을 재정산하고 신고·납부하는 것을 말한다.

프리랜서를 포함한 개인사업자는 필수로 해야 하며, 회사에서 월급을 받는 근로소득자라도 임대 등 기타 소득이 발생한 경우 신고 의무가 있다.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KT CS에 따르면 지난해 5월 한 달간 번호안내 114로 인입된 종합소득세 신고 문의 건수는 약 30만 건으로 평소 대비 2.3배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번호안내 114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동안 관할 세무서 및 전문 세무대리인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내를 원하는 고객은 유선전화에서는 114를, 스마트폰에서는 지역번호와 함께 114를 누르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한편 번호안내 114는 종합소득세 외에도 부가가치세, 종합부동산세 등 시기별 진행되는 다양한 세금 신고 관련 문의도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