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는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1,6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난 8일 기탁했다. 왼쪽부터 김승록 대덕구 노조부위원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대덕구는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16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난 8일 기탁했다. 왼쪽부터 김승록 대덕구 노조부위원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대덕구는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한 아픔을 같이 하고자 피해복구와 이재민을 돕기 위해 지난 4월 말부터 모금한 성금 16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난 8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덕구 전직원과 여러 민간단체가 동참한 이번 모금은 강원지역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고통을 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추진됐다.
 
박정현 구청장은 “뜻하지 않은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아픔을 같이 하고자 직원들 및 대덕구 민간단체가 자발적으로 동참해 모금을 진행했다”며, “성금 이외에 행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도움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 이재민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