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함께 한 사랑나눔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큰 호응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상록봉사단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전민동 성당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에 참여한 하모니카상록봉사단은 어머니 마음, 과수원길, 오빠생각, 고향의 봄, 찔레꽃, 산바람강바람 등을 연주했다. 어르신들은 음악을 들으며 그리움과 추억이 떠오르는 듯 함께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어머니 마음, 가수원길, 오빠생각, 고향의 봄 등을 연주하며 어르신들에게 그리움과 추억을 선물하고 있는 하모니카상록봉사단
어머니 마음, 가수원길, 오빠생각, 고향의 봄 등을 연주하며 어르신들에게
그리움과 추억을 선물하고 있는 하모니카상록봉사단.

과수원길 노래를 따라 부르던 김 할머니는 “동요를 들으니 노랫말처럼 동구 밖에서 친구들과 어울려 놀던 생각이 나서 나도 모르게 따라 부르며 박수로 장단을 맞추고 있었다”며 함박웃음을 지어보였다.

시낭송행복나눔상록봉사단은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 그 강에 가고 싶다’  ‘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 뼈저린 꿈에서만’ 등 심금을 울리는 시를 낭송하여 어르신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를 낭송하고 있는 시낭송행복나눔봉사단 전우광 단원.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를 낭송하고 있는
시낭송행복나눔상록봉사단 전우광 단원.

또한 이 날 하모니카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석현 단원의 초등학교 제자인 전민동 성당 박진용 신부가 스승을 한 눈에 알아보고 단상으로 뛰어 올라가 기쁨의 포옹을 나누어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하모니카봉사단 김인태 단장과 시낭송행복나눔봉사단 이영숙 단장은 “앞으로도 연합봉사를 통해 지역 곳곳에서 상록봉사단의 재능을 함께 나누고, 어르신들은 물론 지역민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지역민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대전지부상록자원봉사단원들.
지역민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대전지부상록자원봉사단원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