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보조금 회계지침 및 마을 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 도와

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회계교육을 했다.
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회계교육을 했다.

대전 서구는 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마을 자치 역량 강화 및 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공모사업 선정 단체의 회계 및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회계 지침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으며 보조금 일반강의뿐 아니라 사업 유형별로 테이블에 나눠 보조금 신청서류를 함께 검토하고 1:1로 컨설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서구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7까지 66개 마을사업을 접수해 지난달 10일부터 12일까지 심사를 거쳐 42개 사업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교육 후에는 1억 8000만 원의 보조금을 차등 교부하고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통해 연말에는 주민과 함께하는 성과공유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종태 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들이 서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