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 64개 사업 면밀 검토

노박래 서천군수가 “부서 간 협조를 통해 내년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주문했다. 자료사진.
노박래 서천군수가 “부서 간 협조를 통해 내년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주문했다. 자료사진.

노박래 서천군수가 “부서 간 협조를 통해 내년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주문했다.

노 군수는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신규 사업의 경우 군 자체적으로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사항을 선제적으로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특히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사업이 지방이양돼 지방비로 전환됨에 따라 국비확보가 어려워진 가운데 이에 대한 대응책 마련해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보고회는 2020년 정부예산 확보 64개 사업에 대한 사업별 중앙부처 방문 결과를 토대로 추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쟁점사항 해결 방안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군은 중앙부처의 내년도 예산 신청 및 심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그동안 사업별로 소관부처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건의하기로 했다. 또 계속사업의 경우 월별 집행실적을 점검하고 부진사업의 경우 현장 점검하는 등 적시에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어 단계별 예산 확보를 위한 주민 동의 확보 등 사전 절차 이행을 중점 시행하고 특히,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사업이 지방이양돼 지방비로 전환됨에 따라 국비확보가 어려워진 가운데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