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4일 세종 정부청사 옥상공원 개방에 맞춰 지역 주민들에게 재능 기부

지난 4일 고운고 미술중점반 학생들이 개방된 세종 정부청사 옥상 공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지난 4일 고운고 미술중점반 학생들이 개방된 세종 정부청사 옥상 공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세종시 고운고 미술중점반학생들이 지역사회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눠 가고 있다.
 
이들 학생들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세종 정부청사 옥상개방 행사에 참여해 지역민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봉사를 펼쳤다.

오수현(2학년) 학생은 “올해로 세 번째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데 어린 아이들과 함께 그림 하나로 소통하고 감정을 공유하는 것 같아 늘 뿌듯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정현(3학년) 학생도 “봉사를 하면 할수록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걸 느낀다”며, “‘함께’라는 말이 와 닿는 순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심진경 교사는 “누군가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너무 감사한 시간이었다. 착하고 순수한 아이들과 보낸 시간에 매순간 힐링이 되었다. 예술로 행복한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건 참 아름다운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운고는 국가시책사업인 고교 경쟁력 강화(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미술중점교육과정 운영)학교로 선정돼 다양한 미술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세종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매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