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9 21:37 (금)
삭발투쟁 충청권 한국당 의원들 “패트 원천무효”
삭발투쟁 충청권 한국당 의원들 “패트 원천무효”
  • 국회=류재민 기자
  • 승인 2019.05.02 11:54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우‧김태흠‧성일종‧이창수 등 국회서 삭발식
당 지도부, 대전역 광장서 대규모 장외집회 잇따라

자유한국당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 성일종 의원, 김태흠 의원, 이장우 의원, 윤영석 의원(왼쪽부터)이 2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문재인 좌파독재 정부의 의회민주주의 파괴 규탄 삭발식’을 가졌다.
자유한국당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 성일종 의원, 김태흠 의원, 이장우 의원, 윤영석 의원(왼쪽부터)이 2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문재인 좌파독재 정부의 의회민주주의 파괴 규탄 삭발식’을 가졌다.

여야 4당의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대하는 자유한국당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

충청권도 2일 원내외 인사들이 국회 삭발 투쟁에 나섰고, 당 지도부는 대전역에서 대규모 장외 집회를 여는 등 정부 여당을 향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장우 의원(대전 동구), 김태흠 의원(보령‧서천), 성일종 의원(서산‧태안),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천안병 당협위원장)과 윤영석 의원(경남 양산갑)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문재인 좌파독재 정부의 의회민주주의 파괴 규탄 삭발식’을 가졌다. 지역 당원 50여명도 상경해 이들의 삭발식을 지켜봤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민주당과 그 추종세력이 불법과 야합으로 선거법, 공수처법 등을 패스트트랙에 의회 민주주의 폭거에 삭발투쟁으로 항의하고자 한다. 그들이 4월 29일 자행한 불법사보임, 편법 법안제출, 도둑회의를 통한 패스트트랙 지정은 원천무효”라고 주장했다.

이어 “입으로만 민주주의를 외친 좌파 측근세력에 의해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헌법은 파괴되고, 민주주의도 죽었다”며 “민주화 이후 한 번도 강행처리한 적 없는 선거법, 문 대통령 스스로 야당대표 시절에 ‘선거는 경기 규칙이므로 일방이 밀어붙이거나 직권상정해선 안된다’고 말한 선거법이 좌파 독재정부가 힘의 논리로 밀어붙이는 만행의 희생양이 됐다”고 비난했다.

또한 “대통령이라는 정치권력에 의해 임명되는 또 다른 정치 검찰 조직을 설치해 사법부 장악을 위해 공수처법도 밀어붙였다”며 “우리는 이제 좌파 장기집권에 눈이 멀어 헌법의 가치도 우습게 여기는 세력, 힘이 생겼다고 자신이 했던 말도 뒤집는 후안무치한 좌파 집권세력에 맞서 분연히 일어나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탈 원전과 최저임금 등 경제 정책 실패로 경제를 후퇴시키고 있는 문재인 좌파 독재정부가 대한민국 민주주의마저 후퇴시키는 것을 단연코 막아낼 것”이라고도 했다.

끝으로 “민주당과 민주당 2중대, 3중대, 4중대 범여권 정당은 지금 당장 불법 패스트트랙 철회를 선언해야 한다”며 “오늘 우리는 삭발 투쟁을 시작으로 문재인 좌파 독재정권의 비정상 국정운영이 정상화 될 때까지 국민들과 함께 끝까지 싸워나갈 것을 천명한다”고 했다.

좌파독재저지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태흠 의원은 “투쟁의 시작을 알리는 삭발식에 동료 의원 11명이 함께 하기로 했는데 5명이 먼저 한 뒤 2차와 3차에 걸쳐 릴레이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국당은 이날 오전 10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가진 뒤 서울역 광장에서 장외 집회를 가졌다.

이어 오후 1시 10분에는 대전역 광장에서 ‘문재인 STOP! 대전시민이 심판합니다’를 주제로 장외 집회를 갖는다. 이 자리에는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정용기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와 대전시당 당원과 지지자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마강 2019-05-03 13:00:47
작금의 극한 대립으로 국회기능이 전면 마비됨을 개탄한다.
논쟁 사안들이 과연 場外 투쟁할 만한 대상인가 의문이다.
하루 속히 국회 본연의 책무를 다하도록 解決策을 모색하라!

충정 2019-05-03 11:07:22
역시 나라사랑은 충청인이에요. 삭발하는게 보통 마음이 아니지요. 힘 내세요. 저도 한표 던집니다.

끝까지 2019-05-03 10:45:32
최고다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

대전시민 2019-05-03 09:17:45
좌파독재저지특별위원장 김태흠 의원님 힘내세요.

대전시민 2019-05-03 08:36:33
이장우 의원(대전 동구), 김태흠 의원(보령‧서천), 성일종 의원(서산‧태안),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천안병 당협위원장)과 윤영석 의원(경남 양산갑)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