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 재난안전 관심도 분야서 높은 점수 받아

서천군이 2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천군이 2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천군이 2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지난해 여름철 폭염과 겨울 한파를 비롯한 각종 자연재해 및 AI 발생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행정안전부 기관별 재난관리 추진실적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 28개, 지자체 243개, 공공기관 55개를 대상으로 재난 및 안전관리 역량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책임성과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 재난관리실태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결과 군은 개인역량, 부서역량, 네트워크 역량, 기관 역량 등 각종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노박래 군수의 재난안전에 대한 관심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군은 재해 사전예방 및 사전 홍보를 통한 안전서천 구현을 민선 7기 공약 사항으로 제시하고 재해위험지구 개선, 재난 취약 계층에 대한 안전점검 및 정비사업 추진, CCTV확대설치, 재난 예·경보 시스템 구축, 가뭄 극복을 위한 행정지원, AI 대응을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 등 다방면으로 각종 재난관리에 힘썼다.

노박래 군수는 “지난해 군민과 모든 공무원이 재난 대응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각종 교육, 행사, 훈련 등 재난사전 대비에 함께 노력한 결과라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군민, 공직자들과 함께 안전한 서천을 만드는 데 온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