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마운틴무브먼트
사진= 마운틴무브먼트

 

배우 박해진이 지난 15일 강원도 강릉에서 산불 피해 복구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박해진은 드라마 ‘시크릿’ 출연진인 조보아 노광식 김은수 정연주 우정국 명재환 금광산 배우들과 스태프까지 3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들은 강릉시 옥계면 천남리 일대에서 산불 지역 주변의 부산물을 치우는 일손 돕기와 이재민들이 입주할 임시 아파트의 입주 청소를 도맡았다.

박해진과 드라마 ‘시크릿’팀은 산불발생일인 4일 예정됐던 모든 촬영을 취소하고 뉴스를 보며 소방청과 연락을 취하며 추이를 지켜봤다.

박해진은 "산불 피해를 입고 생활의 터전의 잃은 이재민들께 뭐라 위로의 말씀을 드릴 길이 없다"라며 "봉사를 하기 위해 도착한 현장에서 불에 그을려 죽어가는 나무들과 생활터전, 그리고, 주무시다 변을 당하신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먹먹한 마음이었다. 또한, 그 불구덩이 속에서 모두 한마음으로 진화를 해내신 소방관들께 고개 숙여 감사를 전할 뿐이었다"라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드라마 ‘시크릿’은 강원도를 배경으로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소방관들의 일상을 그리기 위해 그동안 강원도와 소방청 등과 긴밀히 협력하며 강원도 등지에서 촬영해왔다. 작품 내용 또한 자연의 소중함과 재난 재해 시 적절한 대처를 하는 데 대한 중요성을 담고 있어 이들이 이번 봉사활동이 더욱 뜻깊게 다가오고 있다는 평가다.

앞서 박해진은 지난 24일 열린 제16회 대구 소방박람회에 참석했다. 그는 세계 각국에서 온 참가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소방청의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키워드

#박해진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