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원도심 근대문화 탐방로' 중 옛 대전여중 강당 모습

대전시가 원도심 일대의 근대건축물 9개를 잇는 ‘원도심 근대문화 탐방로’ 조성을 완료했다.

24일 대전시에 따르면 ‘원도심 근대문화 탐방로 조성사업’은 대전역-옛 충남도청-옛 관사촌-옛 대전여중 강당-대전역을 연결한 보행네트워크로 총 17억 8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5.17㎞ 규모로 지역 역사 문화자원을 탐방할 수 있는 시설물을 구축했다. 

시는 이곳에 안내싸인과 야간경관조명, 목척교 프로젝션 매핑 등을 설치해 탐방객이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조성했다.

목척교프로젝션 매핑은 목척교 아래 대전천 수면에 영상을 상영하는 것으로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탐방로는 원도심 일대에 형성돼 있는 지역상권을 지나가도록 구상돼 중앙시장, 스카이로드, 성심당 등 침체된 원도심 상원의 활성화를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무호 대전시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조성된 원도심 근대문화 탐방로는 원도심의 볼거리, 즐길거리, 쇼핑공간과 함께 대전의 근대역사를 즐길수 있는 관광요소”라며 “원도심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시청·구청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도심 근대문화탐방로’는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원도심 역사문화 거리 조성’ 사업의 일부로 추진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