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 1-1생활권(고운동)에 '아트빌리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4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 1-1생활권(고운동)에 '아트빌리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 1-1생활권(고운동)에 '아트빌리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행복청은 고운동 진경산수마을 단독주택용지 일부 9만6000㎡를 대상지로 결정했다.

신진·청년 예술인을 유치하기 위해 경제적 부담이 적은 임대주택(창작공간 포함)을 공급해 초기 마을형성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단계적으로는 판매·업무·교육 등 산업 육성에 이바지하는 예술인 마을로 조성한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예술인 등 관련 단체와 조율해 계획 수립 과정을 진행할 전문위원(MA)을 선정하고, 연내 계획 수립, 사업자 공모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세종시와 협조해 아트빌리지 조성·진흥에 도움이 될 연계시설 및 운영·관리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연희 행복청 도시공간건축과장은 "비교적 취약했던 행복도시의 문화예술 기능을 보완할 계획"이라며 "시민과 예술인이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많은 시민이 가족과 함께 찾을 수 있는 명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