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0일까지 지원 접수…총 8명 지역 작가 모집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만화·웹툰 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작가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작품 기획과 창작을 준비하는 지역작가의 활동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디어 개발’과 ‘창작지원’ 두 분야에 각 4명씩 모두 8명의 작가를 모집해 총 3000만 원의 창작비를 지원한다.

‘창작지원’ 분야는 기성 작가를 대상으로 초기 작품 창작 지원을 위해 최대 600만 원까지 지급되며 ‘아이디어 개발’은 작가 및 작가 지망생을 대상으로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한 구체화를 돕기 위해 최대 360만 원을 지급한다. 

지원 자격은 대전시에 주소를 둔 작가 및 작가 지망생으로 내달 2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대전근현대사전시관(구 충남도청) 3층 대전웹툰캠퍼스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 8월부터 시작한 이 사업을 통해 웹툰작가 및 작가지망생 6명은 ‘아이디어 개발’ 분야로, 웹툰작가 4명은 ‘창작지원’ 분야 지원 대상으로 선발돼 지원금 총 5360만 원을 받았다.

또 지원작품 중 ‘커넥트’는 올해 ‘네이버북스’를 통해 연재 될 예정이고 ‘어느방랑자 이야기’는 ‘하나투어’ 브랜드 웹툰으로 제작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지난 해 8월 조성한 대전웹툰캠퍼스에는 24명의 전문 작가들이 입주해 다양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고, 예비작가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면서 “현재 대전시는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 여행 상품 및 문화산업 축제 등과 연계해 지역 특화소재 발굴을 통한 만화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대전웹툰캠퍼스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