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성장 중심 단위학교 교원 진학컨설팅 실시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24일 서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5개교에 대한 진학컨설팅을 실시한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24일 서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5개교에 대한 진학컨설팅을 실시한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단위학교의 진학지도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단위학교 진학컨설팅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연구정보원은 24일 서산고등학교에서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생 성장 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진학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단위학교 진학컨설팅을 실시했다.

단위학교 진학컨설팅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들이 전문분야별로 영역을 나눠 컨설팅을 실시한다. 학교와 사전 협의를 통해 컨설팅 영역과 방향을 설정하는 사전 협의회, 사전 검토 및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인식하는 사전 검토 단계, 학교 실무자와 협의를 통해 대안을 마련하는 대안 수립 단계, 컨설팅 후 적용 과정을 지원하는 적용 지원 단계로 운영된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대입전형의 중심인 학생부종합전형을 고려한 학생 성장 중심 교육과정 편성, 대입결과 분석 및 환류를 통한 대입 지도전략 수립, 학생 성장 중심 수업의 이해와 기록, 수업연계 활동과 기록 등 서산고가 요청한 4개 영역에 걸쳐 컨설팅이 이뤄졌다.

교육청연구정보원은 서산고를 시작으로 이달에 대산고, 5월 천안두정고와 천안불당고, 6월 부여고, 7월 천안신당고 등 5개교에서 단위학교 진학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교육의 성과는 단위학교 교사의 의지와 역량에 달려 있다”고 강조하면서 “단위학교 진학컨설팅을 통해 단위학교 교육과정과 진학지도 방향을 철저히 검토 분석하고 환류를 통해 학교와 교사가 더불어 성장하는 단초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