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통학차량 LPG 차량으로 대체 지원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청 전경

충남 당진시는 노후화된 어린이 통학차량을 LPG차로 교체할 경우 일부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

어린이 통학차량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어린이 건강 보호를 위해 추진되는 이 사업의 지원대상은 2010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한 어린이 통학차량 중 15인승 이하 소형 경유차가 해당된다.

시는 수출말소를 포함해 해당 차량을 폐차하고, 동일한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연료를 사용하는 신차를 구입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물량은 총9대이며, 차량 당 500만원을 정액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이 많을 경우 차령이 오래된 순으로 우선 지원하고, 차량이 같을 경우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체육시설 순으로 지원한다.

다만 국‧공립 시설이 직영으로 운영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신청했거나 저감장치를 부착한 후 의무운행기간이 지나지 않은 차량도 지원대상이 아니다.

신청서 접수는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당진시청 환경정책과에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과 보조금 지원 절차는 당진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진시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발생을 감소시켜 대기오염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