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지구 25억원, 정산지구 44억원투입 상수도건설

청양군이 농어촌지역 환경개선과 균형발전을 위해 정산면과 남양면에서 생활용수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청양군이 농어촌지역 환경개선과 균형발전을 위해 정산면과 남양면에서 생활용수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청양군이 농어촌지역 환경개선과 균형발전을 위해 정산면과 남양면에서 생활용수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남양지구는 총사업비 376억원 중 올해 25억원을 투입해 온직1리에 광역상수도를 공급할 계획이며, 정산지구는 총사업비 230억원 중 44억원을 투입해 역촌리~학암리 구간 상수도 본관을 매설할 계획이다.

남양지구는 현재 공정률 19%로 상수원 부족 지역에 광역상수도를 공급하는 사업이며, 정산지구는 현재 공정률 26.8%로 공주시 신풍지구 지방상수도 확충사업과 연계해 1일 2300톤 규모로 대청댐 용수를 공급받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이 사업으로 두 지역에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해 갈수기 물 부족 현상을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들의 보건수준과 정주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정주여건 향상과 지역개발 촉진을 위해 청양군 전 지역에 대한 상수도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며 “상수도 확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낡은 관로 교체, 상수관망 최적관리시스템 도입 등 완벽한 급수체계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