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외쪽)이 서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 길일국 회장(가운데)로 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외쪽)이 서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 길일국 회장(가운데)로 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이 장애인들의 인식 개선과 복지증진 등에 기여한 공로로 서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연합회장 길일국)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3일 서산시종합운동장 시민체육관에서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장에서다.

임 의장은 제8대의회 개원 이후 장애인단체들과 수차례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애로사항과 개선방안 등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 처우개선과 복리증진을 위한 조례 제·개정에 힘써왔다. 특히 본회의 수화통역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의회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본회의를 실시간 송출하며 청각장애인들의 알권리 증진은 물론 의정참여 기회의 폭을 늘리는데 힘써 오고 있다.

임재관 의장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서산시의회를 대표해 감사패를 받으니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오늘 감사패는 서산시의회 의원님들 한분 한분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조례를 입법화하고 정성을 다한 결과라며 공을 돌리고 장애인들의 목소리에 좀 더 귀 기울여 달라는 뜻인 만큼 장애인 복리 증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임재관 의장은 ‘시민이 근본인 서산시의회’라는 모토아래 책임의정과 생활의정, 상생의정을 실천하며 새로운 의회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