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2 17:38 (목)
천안시,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금상 영예
천안시,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금상 영예
  • 윤원중 기자
  • 승인 2019.04.24 10: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사랑 소식지 사보·출판물 혁신부문 수상

천안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시정소식을 알차고 재밌게 전달하는 ‘천안사랑 소식지’가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에서 인정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천안시는 시민과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는 정보지 천안사랑 소식지가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Asia-Pacific Stevie Awards)’ 사보·출판물 혁신부문에서 금상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5월 31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며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 된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가 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와 태평양지역 기업과 단체, 공공기관 등의 혁신적 성과를 평가하는 국제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내로라하는 국내외 굴지의 기업체 등이 참가하며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올해 스티비 어워즈에는 16개국에서 900여편이 출품됐으며, 천안시는 천안사랑 소식지로 사보·출판물 혁신부문에서 치열한 경합 끝에 최고상인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안사랑 소식지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생활정보와 가볼만한 곳, 즐길거리, 독자참여란 등을 통해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1만8000가구 이상의 고정 독자층을 형성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천안사랑 소식지는 구독 신청 시 무료로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고 시청 누리집 전자책(http://ebook.cheonan.go.kr) 또는 앱(App)으로도 내려 받아 구독할 수 있다.

천안시는 천안사랑 소식지로 지난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기획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금상까지 받아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우수 시정소식지로 성장했다.
 
구본영 시장은 “천안의 대표 브랜드 천안사랑 소식지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은 70만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 더욱 내실 있는 정보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erry 2019-04-24 11:45:32
천안의 대표 브랜드 천안사랑 소식지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구독자인 시민으로 너무 기쁜일이네요^^시각적 의사전달 수단만이 아닌 감성을 전달하고 서로의 감성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공감하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디자인공감”의 디자인도 훌륭했습니다~~~천안사랑,디자인공감 모두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