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소방서, 다수 거동불편 장애인 등 이용시설 당진시종합복지타운 대상

당진소방서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장면
당진소방서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장면

당진소방서는 지난 18일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기관인 당진시종합복지타운을 대상으로 재난 및 화재상황 대비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당진시종합복지타운은 종합복지동,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 3개동으로 구성됐으며, 임직원과 이용객 등 합동소방훈련에 참여한 인원은 180여명이었다.

이번 훈련에는 당진소방서 119안전센터 펌프차 2대, 고가사다리차 1대, 물탱크차 1대가 동원됐으며, 센터장의 지휘 하에 체계적이고 안전사고 없이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당진소방서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장면
당진소방서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장면

특히 복지관 특성 상 거동불편 장애인 및 어린이집 미취학 아동 등 이용자가 많아 화재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곳으로 소방서와의 실질적 합동훈련으로 화재를 초기에 진압하고, 인명대피를 우선으로 해 인명피해나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춰 능동적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후 강평에서 김선태 당진119안전센터장은 “화재는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기에 시민 모두는 훈련을 일상화해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당진시종합복지타운의 한 직원은 “매년 진행하는 무각본 소방훈련으로 화재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배우고 있다”며 “이제 실제로 화재가 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