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5, 16일 제18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의 성공적 개최 기대

서산 팔봉산 감자가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5년 연속 대상 수상 후 서산시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 팔봉산 감자가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5년 연속 대상 수상 후 서산시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 팔봉산감자가 5년 연속 전국 최고의 감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서산 팔봉산감자가 지난 1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특산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서산 팔봉산 감자는 2015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올까지 5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확실하게 입증 받은 최고의 감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데 더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서산 팔봉산감자는 농식품부 지리적 표시(‘13년)와 특허청의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15년) 등록된 지역 농산품으로 해마다 주민 주도로 팔봉산 감자축제가 열린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생산에서 출하까지 농가들의 엄격한 품질관리가 5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브랜드가치 상승과 더불어 대형유통업체 납품 등 판로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밀했다.

팔봉산 감자는 서해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서산 팔봉산(361.5m) 기슭에서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감자를 찌면 포슬포슬한 맛은 일품으로  꼽힌다.

팔봉면 일원의 430여 농가가 해마다 9600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오는 6월 15일과 16일 양일간,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 ‘제18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