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팜 기차여행 상품 출시…郡 “치유형 농촌체험 프로그램 지속 개발”

홍성군이 힐링팜 기차여행 상품 등 도시민과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가동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한다.
홍성군이 힐링팜 기차여행 상품 등 도시민과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가동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한다.

홍성군이 도시민과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가동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해 가겠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군은 한국철도공사와 협력 사업인 홍성팜 힐링팜 기차여행 상품을 이달부터 본격 출시한다. 도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 사업은 현대인의 스트레스 치유 및 안정적 정서 함양을 위한 치유형 농촌 체험 프로그램이다.

친환경 유기농업 특구인 장점을 보유한 홍동면 문당마을의 빵 만들기 체험, 토요일에는 건강한 먹거리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빨간장 탐방, 아가새 농장의 알록달록 새와 만나기 및 딸기 농장 방문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속동 전망대 탐방 및 홍성의 대표 특산품인 광천토굴 새우젓 홍보관에서 지역 특색을 만끽하는 시간을 만나 볼 수도 있다.
  
또한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 민간체험농장, 도농교류센터가 함께 민관협력으로 이끄는 해당 사업은 참여하는 농가만 약 43개 농가이며, 봉암마을 순두부 만들기 체험, 거북이 마을 새집 만들기 체험, 딸기 수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서울시 동북 4구 공공 급식센터 학부모 체험행사(식재료 전시관람, 수확체험 등) 및 공공급식 박람회,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군은 지역 농축산물 전시 및 시식 등을 통해 우리지역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총 5억 원의 사업비로 농업기술센터 내 스마트 정보화 교육장 구축, 1억 원의 사업비로 도시농업실증포 운영과 도시청년 초보농부 플랫폼 1개소 운영, 거점형 팜스쿨 3개소 운영 등 도시민들의 농업교육을 위한 인프라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농촌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는 만큼 농업의 공익적 부분을 고려해야 할 시기”라며 “농촌 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도시민 및 사회와 소통하고 기여할 수 있는 각종 시책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