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50여명 대상, 힐링과 소통을 통한 유대 강화-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18일과 19일 이틀간 '힐링과 소통을 통한 직원 간 유대 강화'를 주제로 직원교육을 실시한다.

전남 담양군 담양리조트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계룡시청 직원 50여명이 참석, 1박2일 동안 머물면서 힐링과 직원들간 소통을 통해 유대도 강화한다.

이번 교육은 반복적인 업무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서 간, 구성원 간 의사소통의 벽을 허물어 생동감 넘치고 화합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급변하고 있는 시대에 발 맞춰 직원들의 직무 역량 제고 및 다각적 업무 시야를 넓히기 위해 이미지화된 마술을 접목한 4차산업 혁명 강의, 양성평등 교육 등이 진행된다.

특히 동기부여 특강으로 진행되는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공직자의 자세' 교육을 통해 타‧시군의 수범사례를 공유하고 창의력과 리더십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팀워크 향상을 위한 협력게임과 다양한 과제 수행 통해 직원 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친밀감과 결속력을 다지는 기회로 삼게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소속감 강화는 물론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협력적으로 대처하는 공직자상 정립과 능동적인 소통행정 마인드 향상의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희망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