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4일까지 아산도서관에서 ‘2019 교사 성장지원 연수’를 진행한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이 지역 교사들의 성장지원을 위해 적극 나섰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아산도서관에서 ‘2019 교사 성장지원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지역 유·초·중·고 희망 교사 140명을 대상으로 교사 전문성 역량 개발, 학생 생활지도, 교수학습 지도 방법 등으로 실시된다.

연수는 수업에 날개를 다는 하브루타, 아이들이 살아있는 발도르프 맛보기, 친절하며 단호한 교사의 비법, 학급긍정훈육법, 교실관계 심리학, 회복적 생활교육의 바탕 비폭력 대화, 저경력 중등교사를 위한 성장교실, 저경력 초등교사를 위한 7개 과정별로 총 3회기에 걸쳐 운영한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더불어 배우는 과정을 통해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전문성을 키우고 비전과 가치를 세우면서 연구하는 집단 지성의 학습 조직인 교사학습공동체로 발전해 아산 교육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9 교사 성장지원 연수는 실천 가능한 학생 생활지도 및 교수학습방법의 전문성을 함양하며, 소통·협력을 통한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사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