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군수의 아침 친절 방송, "전 직원 친절 생활화 한다"

태안군청사 전경(원안은 가세로 태안군수)
태안군청사 전경(원안은 가세로 태안군수)

태안군이 ‘미소 친절 방송’을 통해 군민에게 감동주는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나서 관심을 끈다. 매주 월요일 지난 15일부터 시작됐다. 업무 시작 10분 전 군청사 방송 시스템을 활용해 친절 방송을 함으로써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과 친절의 생활화 도모에 나섰다고 군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군은 △고객만족 및 청렴 △직원친절사례 △자기계발, 힐링을 주제로 60편의 씨디(CD)를 제작했다. 또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돕는 가요와 팝송, 클래식 음악도 함께 방송한다.

민원팀 이해련 주무관은 “아침 친절 방송을 통해 긍정적인 친절 마인드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며 “항상 친절과 미소로 군민을 내 가족이라 생각하고 신속하고 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달 공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명품서비스 달인되기’를 주제로 친절교육에 나서 호응이 컸다. ‘공직자 미소친절 다짐결의’를 통해 군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천을 다짐한 바 있다.

특히 ‘손님마중, 민원안내 도우미’ 시책을 통해 민원수요가 가장 많은 요일에 행정경험이 풍부한 민원봉사과 팀장들로 근무조를 편성, 신속한 민원 안내와 군민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침 미소 친절 방송으로 전 직원이 친절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가세로 군수의 의지가 깊다”며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실효성있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성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