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릴레이로 4회에 걸쳐 진행

지난해 부모 독서 아카데미 운영 모습
지난해 부모 독서 아카데미 운영 모습

대전 동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최고의 부모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해 5월 한 달 간 4회에 걸쳐 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6이리 밝혔다.

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책으로 만나는 육아 교육 강연을 통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과 함께 3년째 성황리 진행 중인 용운도서관 특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책으로 크는 아이! 책으로 키우는 부모’를 주제로 열린다.

행사 일정은 내달 1일 ‘초등학교 나침판 팟캐스트’를 운영 중이며 현직 교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선호 강사의 ‘초등 자존감의 힘’ 강연을 시작으로 8일 장희윤 교육 칼럼니스트의 행복한 사춘기를 위한 ‘사춘기 부모수업’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15일 이지은 교육전문기자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엄마표 미래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교육현장 트렌드도 살펴볼 예정이며 22일에는 뇌 과학자이자 과학저널리스트인 신성욱 강사와 함께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뇌 발달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뇌 발달을 위한 적절한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은 내달 1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용운도서관 시청각실(지하 1층)에서 진행되며 관심 있는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평생학습과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