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독서기회 및 다채로운 체험활동 제공

지난 27일 ‘3월 문화가 있는 날’에 '컬러 글래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모습
사진은 지난 27일 ‘3월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된 '컬러 글래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모습

대전 동구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마련된 용운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주민들의 일상 속 문화향유 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로, 용운도서관에서는『DIY 책놀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게 도서관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7일 ‘3월 문화가 있는 날’엔 <컬러 글래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책 대출 권수를 2배로 확대해 도서관 이용 시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용운도서관은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1층 로비에서 운영할 계획이며,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해 <카네이션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형실 용운도서관 팀장은 “『DIY 책놀이』는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하고, 책을 매개로 한 체험활동 및 질 높은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아이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매달(7-9월 제외) 운영하는 『DIY 책놀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4일에 있을 용운도서관 'DIY 책놀이' 프로그램 포스터
오는 24일에 있을 용운도서관 'DIY 책놀이' 프로그램 포스터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