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시작에 앞서 이종서 총장(오른쪽에서 4번 째)과 김갑동 박물관장(오른쪽 세 번째) 및 이종곤 교학부총장(오른쪽 두 번 째)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11일 대전대학교 지산도서관 박물관 갤러리에서 열린 ‘光復으로 가는 길’ 특별 전시회에서 이종서 총장(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김갑동 박물관장(오른쪽 세 번째), 이종곤 교학부총장(오른쪽 두 번째) 등 대학 관계자들이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대전대학교 박물관이 11일 대학 지산도서관 박물관 갤러리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 전시회인 ‘光復으로 가는 길’을 개최했다.

전시회는 ▲연표로 보는 光復(광복)의 길 ▲3·1운동 ▲임시정부 ▲독립운동가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박물관에 따르면 ‘연표로 보는 光復(광복)의 길’ 테마에서는 조선시대 후기부터 주권을 지키려고 노력한 대한제국의 지난 과정에 대해, 15미터에 달하는 벽면을 활용한 연대별 주요 사건을 담았다.

‘3·1운동’ 테마는 1919년 3월 1일 서울 탑골공원에서부터 시작된 만세운동 과정을, ‘임시정부’에서는 임시정부 관련 사진 및 웹툰을 전시했다. ‘독립운동가’ 테마에서는 찬란한 광복을 찾기 위한 독립운동가의 말과 글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종서 총장은 “전시회를 통해 역사를 음미함과 동시에 우리의 현실을 직시해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사업회와 독립기념관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전시회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