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 안산, 송촌도서관에서 인형극, 저자 강연, 책 전시 등 풍성

신탄진도서관 행사 안내
신탄진도서관 행사 안내

대전 대덕구가 제55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주제로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신탄진, 송촌, 안산도서관 등 3곳에서 인형극, 저자강연회, 책 전시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연다.

올해로 55회를 맞은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부터 지정해 운영하는 행사로 전국의 모든 도서관들이 이 기간 동안 독서생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독서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신탄진도서관에서는 13일 레이져 마술쇼 ‘도서관에 간 마술 토끼’가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며, 15일에는 ‘엄마내공’의 저자 오소희 작가와 만남의 자리가 열려 한국교육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송촌도서관에서는 13일 오전 10시 김영미 작가의 ‘내 아이를 위한 그림책’이라는 강연이 열려 아이와 소통하고자 하는 부모의 자세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 같은 날 오후 3시에는 어린이 인형극 ‘행복한 숲속나라’ 공연이 펼쳐진다.

 

안산도서관 행사 안내
안산도서관 행사 안내

법동 안산도서관에서는 17일 윤일권 작가가 ‘베네치아 역사문화기행’이라는 주제로 지중해를 기반으로 세계를 호령한 천년의 상인공화국 베네치아의 역사문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제공하고, 20일에는 어린이 인형극 ‘방귀쟁이 먹보장군’이 무대에 올려져 건강한 웃음과 삶의 지혜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이밖에도 오는 18일까지 신탄진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특이한 도서를 모아 전시하는 ‘희한한 북큐레이션’이, 송촌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다양한 그림책과 동화책 추천도서 전시회가 열린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도서관주간을 맞아 대덕구의 도서관 3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새 봄 새로운 추억 하나 더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주간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복합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