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 지상 7층, 250병상 규모

단국대학교병원이 오는 11일 병원내 암센터 부지에서 암센터 착공식을 갖는다.
단국대학교병원이 오는 11일 병원내 암센터 부지에서 암센터 착공식을 갖는다.

단국대학교병원이 오는 11일 병원내 암센터 부지에서 암센터 착공식을 갖는다.

2021년 완공 예정인 암센터는 지하 3층, 지상 7층 건물(연면적 2만9869㎡)에 250병상 규모로 암종별 센터를 비롯해 건강증진센터, 내시경센터 등이 들어선다.

암센터는 저층 진료부와 고층의 병동을 연계해 암환자의 검사 및 수술, 입원치료 시 이동 동선을 배려해 쾌적한 진료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건물과도 연결돼 주차장까지 쉽게 이동할 수도 있다.

특히 4층에는 암치료 과정에서 정서적 부담을 받기 쉬운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옥상정원이 조성돼 암환자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활용된다.

암센터가 건립되면 단국대병원은 1000병상이 넘는 대형병원으로 거듭난다.

단국대병원은 차세대염기서열분석장비, 선형가속기 등 최신 사양의 의료장비도 도입·증설하고, 다학제 통합진료와 심리클리닉을 운영해 기존 암치료 시스템과 차별화를 두겠다는 계획이다.

박우성 의료원장은 "암센터는 병원과 지역사회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향후 암종별 센터들을 조직화해 암의 진단에서부터 수술, 추적관리, 예방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지역거점 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 간 암환자 관리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사회적인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국대병원은 지난 2013년 암센터 건립추진조직을 신설해 건립실무팀과 시설공사팀, 진료시스템구축팀, 암센터운영TFTeam 등 각종 위원회 및 팀을 구성해 활동해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