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공군 업무협약, 2020년까지 12억원 투입

9일 오전 허태정 대전시장과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이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보라매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대전시 제공.

공군 신병교육 장소였던 대전 탄방동 보라매공원이 역사적 의미를 살린 테마공원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9일 오전 허태정 대전시장과 이왕근 공군참모총장은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보라매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사업비 총 12억 원을 들여 2020년까지 보라매공원에 항공기 추가 5대를 전시하고 포토존 체험시설 ,야간조명시설 등을 설치해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특히 시와 공군은 현재 보라매공원 내 전시된 항공기 재도장과 추가 전시된 항공기 좌석에 가상 비행체험 장비를 설치해 공군 비행 체험공간도 마련한다.

이날 협약을 통해 ▲공원 이용활성화를 위한 자문 및 발전 방안 모색 ▲공원 내 항공기 전시,체험 공간 조성관련 협약기관 업무 분담 ▲공군 불용항공기 무상 추가대여 ▲기타 공원정비를 위한 예산 및 홍보 등 상호협력 등을 양 기관이 적극 지원키로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방문의해 기간 중 항공기를 주제로 한 대전시 관광자원조성과 연계한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계속 찾아가고 싶은 공원 만들기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은 옛 공군 대전비행장이었던 보라매공원의 모습/사진=대전시 제공.

한편 옛 공군 대전비행장이었던 보라매공원은 공군항공병학교가 창설된 1952년부터 공군교육사령부가 진주로 이전한 1973년까지 공군 신병교육이 이뤄진 역사적인 장소지만, 시민들에게는 이 같은 의미가 제대로 홍보되지 못한 상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