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인연합회와 대전상점가연합회, 중앙시장활성화구역운영위원회 외 23개 단체는 8일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대전시의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개발사업 재추진을 전폭 지지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코레일이 공모한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민자 유치 사업이 무산됨에 따라 대전시가 새로운 방안으로 재추진하기로 한 것과 관련, 대전상인연합회와 대전상점가연합회, 중앙시장활성화구역운영위원회 외 23개 단체가 전폭적인 지지의사를 밝혔다.

이들 단체는 8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을 발표, 대전시가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상업부지 내 민간사업자 자율적 사업계획 보장 등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다시 추진하기로 한 결정에 지지의사를 표하고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민자개발은 원도심 활성화와 동서균형발전 등 대전시 전체가 고루 잘 먹고 잘살기 위해서 반드시, 어떠한 형식이든 개발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지난해 7월에 민간사업자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서 대전역으로부터 1㎞ 범위 내 23개 상인회와 대전시, 코레일, 구청 등과 40회 이상의 접촉을 통해서 상생협력을 체결했고 대전시에서 2009년부터 접근성 문제 해소를 위해 도로 확장에 2382억 원을 투자해 사업중에 있음에도 민간사업자를 공모했으나 역시 사업성이 없다는 이유로 무산됐다. 이는 대전시와 코레일의 사업계획 변경이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들 단체는 “대전시와 코레일에서 주상복합 등 주거용지 확장 구상 등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개발계획의 변경을 통해 대전역세권 개발은 원도심 활성화, 동서 균형발전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사업으로 개발계획 변경에 23개 상인회 일동은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