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긴급 제253회 임시회 소집 결의문 채택...한전 청양지사 통폐합 반대

3일 청양군의회가 제253회 임시회를 긴급 소집해 ‘한국전력공사 청양지사 통폐합 검토 중단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3일 청양군의회가 제253회 임시회를 긴급 소집해 ‘한국전력공사 청양지사 통폐합 검토 중단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청양군의회가 3일 제253회 임시회를 긴급 소집해 ‘한국전력공사 청양지사 통폐합 검토 중단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결의문 채택은 최근 한국전력공사가 조직 운영 효율화 방안으로 소규모 지사를 통폐합해 중대규모지사로 조정할 계획으로 이에 청양지사에 대한 통폐합 논의가 나오고 있음에 따른 것이다.

의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한국전력 청양지사와 청양전력소는 모두 150여명이 종사하며 지역 경제는 물론 군민 안전의 큰 축을 담당하는 청양의 중추적인 기관”이라며 “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완공단계에 있는 한전 청양지사의 청사 신축이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 기대에 찼던 군민들에게 청양지사 통폐합 논의는 큰 충격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공공분야인 전력을 자사의 경제 논리만을 내세워 통폐합을 추진하는 행위에 대해 울분을 감출수 없다”며 "한전 청양지사의 통폐합은 지역 공동화 현상의 심화, 공공기관과 신규기업 유치 전력의 장애로 지역발전의 심각한 저해를 가져오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전력공사가 공기업으로써 무엇이 국민을 위한 길인지, 사회책임과 소통화합의 핵심가치를 실현하는 길인지를 되돌아 보고 청양지사 통폐합 논의를 즉각 중단하고 지역 성장 발전과 안전, 군민편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청양지사를 청양군에 반드시 존치시켜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군의원들은 또 “한국전력공사가 인근 지사와의 청양지사 통폐합 계획이 중단없이 진행된다면 청양지사 존치가 관철될 때까지 지역의 사회단체는 물론 군민들과 함께 강력한 반대 투쟁에 돌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기수 청양군의장은 “채택한 결의문을 관계기관에 이송해 한전 청양지사의 존치를 간절히 원하는 청양군민의 뜻을 알리고 통폐합 반대에 청양군민과 공동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