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은 ‘교통안전시설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협의회는 교통안전시설물 신규설치, 신호주기 및 신호기 연동값 조정 등 교통안전시설 운영 관련 민원을 취합해 사전 협의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협의된 사항 중 대전경찰청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 의결을 요하는 신호기, 횡단보도 신설 및 중앙선 절선 등 교통안전시설물 신규설치의 경우에는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에 적극 반영토록 할 예정이다.

또 대전광역시가 운영하는 신호주기 및 신호기 연동값 조정 등 민원은 대전광역시와 협업을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협의회에는 대전경찰청, 대전시청, 시의원, 언론인, 교통전문가 및 도로교통공단 등이 참여한다.

개별 민원에 따른 교통안전시설물 개선이 오히려 다수 이용자의 불편을 야기할 수 있는 경우에는 민원인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도록 설명할 계획이다. 또 현장에서 민원인과 함께하는 ‘현장 교통안전시설 실무협의회’를 수시로 개최해 민원을 적극 해결하기로 했다.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은 "교통안전시설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시민을 위한 시민의 경찰’이 될 것"이라며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시설 실무협의회’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