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국비 확보 등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 요청

2일 김정섭 공주시장과 정진석 국회의원이 공주시청에서 정책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2일 김정섭 공주시장(왼쪽)과 정진석 국회의원이 공주시청에서 정책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공주시가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진석 국회의원과 정책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정진석 국회의원, 손권배 부시장, 간부 공무원 등 12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예산 확보 협조 등 공주시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청소년수련관 건립 ▲공주시 장애인형 국립체육센터 건립 ▲유구~아산(국도39호) 확장 ▲복합연수단지 진입도로 확포장 사업 ▲제2 금강교 건설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사업 추진 타당성과 당위성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공주시 핵심 과제인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현안 사업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협의를 이어갔다.

오는 5월 3일부터 열리는 ‘2019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정섭 시장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야 한다”며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정진석 의원과 공조체계를 더욱 굳건히 해 내년도 정부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2일 공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정진석 국회의원과 정책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2일 공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정진석 국회의원과 정책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