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공동 캠페인]

대전백운초등학교가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대전백운초등학교가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직원 연수를 진행했다.

대전백운초등학교(교장 이현숙)은 1일 오후 3시 본교 과학실에서 교직원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직원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9학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계획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현장교사의 의견 수렴과 함께 교육복지사업 3차 년도 진행에 따른 본격적인 수행을 위한 세부안내와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협의도 진행됐다.

사업은 4개 영역(프로그램, 사례관리, 네트워크, 운영지원)으로 24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저소득층 학생들과 교육적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해 교육, 문화, 복지 등, 대상학생들을 위한 맞춤식 서비스 뿐 아니라 교육적 성취 제고를 위한 비전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에는 사업비(35,000천원/대응투자 61,973천원/177%)의 성과가 있었으며, 네트워크를 통한 대상학생들의 긴급생활비, 장학금, 문화체험활동 등 다양한 지원으로 학부모님들의 학교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향상(17년 97.2%, 18년 100%, 2.8%↑)된 것으로 평가됐다.

이현숙 대전백운초등학교 교장은 “교내·외 협의체를 통한 효과적인 대상학생 사례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 연계 지원 노력에 아끼지 않을 것”이며 “가정에선 부모님이 항상 아이들과 함께 하듯 학교에서는 교사가 아이들과 늘 함께 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행복한 학교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