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과학고 3학년 이광로, 오윤진, 오늘온빛 학생...유전공학 탐구 결과

충남과학고 3학년 이관로, 오윤진, 오늘온빛 학생들이 튀니지에서 열린  2019 I-FEST2(Internationl Festival of Engineering Science and Technology in Tunisia)에서 은상을 수상하고 있다.
충남과학고 3학년 이관로, 오윤진, 오늘온빛 학생들이 튀니지에서 열린 2019 I-FEST2(Internationl Festival of Engineering Science and Technology in Tunisia)에서 은상을 수상하고 있다.

충남과학고 이광로(18), 오윤진(18), 오늘온빛(18)학생이 튀니지에서 열린  2019 I-FEST2(Internationl Festival of Engineering Science and Technology in Tunisia)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2019 I-FEST2는 튀니지에서 지난달 21일부터 27일까지 열린 국제 과학 및 기술 공학 대회다.

이 대회는 젊은 과학자들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국제대회로 기술 혁신에 상상력과 창의력을 적용시키도록 장려하는 행사다.    

이번 대회에서 이광로(18), 오윤진(18), 오늘온빛(18) 학생(지도교사 유선아)은 “Development of a PCR mixture Automation Machine with High-Capacity, Low-Cost, and Time-Saving”을 연구주제로 발표해 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한국과학기술지원단이 주최하고 ㈜Intel Korea가 후원하는 한국과학기술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해 I-FEST2에 출전하는 자격을 얻게 되어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이광로, 오윤진, 오늘온빛 학생들은 “생명과학 수업시간 중 유전공학 단원에서 제기되었던 문제를 해결하고자 탐구한 결과를 통해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국제대회에 출전하여 헝가리, 조지아, 남아공 등의 글로벌 친구들과 과학으로 소통한 값진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서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훌륭한 과학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